구의역 롯데캐슬 이스트폴 분양 정보 (분양가 확정)

부동산/분양 및 재개발 정보

구의역 롯데캐슬 이스트폴 분양 정보 (분양가 확정)

alis 2023. 7. 19. 18:5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엔 구의역 롯데캐슬 이스트폴의 분양 정보를 가지고 왔습니다.

이틀 뒤 (21일) 입주자모집공고가 나올 예정이라 벌써 관심이 뜨겁습니다. 호갱노노 1위 !!

먼저 입지부터 살펴볼까요?

1. 입지환경

 


롯데캐슬 이스트폴은 구의역 초역세권입니다.
저기 "분양" 보이시죠? 역 바로옆...
황금노선인 2호선에 초역세권이라니!! (+한강뷰)
요즘 나오는 분양 입지가 다 좋은듯하네요!

정확한 주소는
서울특별시 광진구 자양동 680-63 번지 입니다.

이해를 돕기위해 가져왔습니다.

장점은 첫째도, 둘째도 입지+한강뷰, 주변 복합개발로 편의시설이 많고 깔끔하게 정비& 천지개벽이 될 수 있다는 점
주변 개발 호재는 엄청 많네요 ㅎㅎ 

단점은 임대세대가 많다는점, 지상철 소음, 초등학교가 있긴하나 학군 부족 및 주거지 느낌은 덜 난다고나 할까요~
정도가 되겠습니다.
 

출처:조선비즈


그럼에도 서울 신축은 넘 귀하죠?

2. 분양가 & 일정 및 공급호수

 
입주자 모집 공고는 21(금) 오늘 나왔구요, 
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 7/31(월) : 특별 공급
- 8/1 (화) : 일반 1순위 (다음날 2순위인데 뭐.. 이미 1순위 마감 예상되죠?~)
- 8/9 (수) : 당첨자 발표
- 8/12~18 : 당첨자 서류 제출
- 8/21~25 : 계약
* 입주시기 : 2025년 3월 예정 (정확한 입주 일자는 추후 통보)
 
자양1구역 재개발로 전체 세대수가 1,063 세대. 일반공급세대는 631세대로 일반분양이 많은 편입니다.
일반분양 타입은 74타입부터 대형평수까지 있습니다.
 
전용면적별 특별 공급 및 일반 공급 세대수는 아래와 같습니다.
표로 바꿨어요~!
 
국평 물량이 꽤 많은 편이라서 아주 좋습니다 ^^
 

 
다음으로.. 분양가는 거의 평당 4,000만원 수준 예상했지만 조금 더 비싸게 4,100만원 수준으로 나왔네요~
 
일반물량에 보기 드문 고층이 많다보니 실제 층별로 차이가 많이 납니다.
84a타입 기준으로는 40~48층까지도 나와있네요!!
분양가는 84타입, 국평 기준 12.6~14.6억 정도 에요 (조금 더 비싼 것도 있음)
** 다행이 발코니 확장비는 포함입니다~!
확장비가 비싼곳들도 많아서 감안하면.. 괜찮은거 같기도 하네요 ㅎ
그렇지만 뭐 경쟁이 엄청 치열할 것으로 예상되니..^^
 
계약금 10%, 중도금 60%, 잔금 30% 입니다.
 

 

84A 타입 평면도도 한번 가져와봤습니다.
무난한 판상형이네요~! 
B,C,D 타입도 다 봤는데 B타입은 타워형이구요~ 요긴 다 3BAY네요 ㅎㅎ
4BAY 가 없는 평면도는 넘 오랜만이네요 ㅎㅎ 
(저는 국평은 4BAY를 선호합니다만..)
 


저는 101A타입이 엄청 끌리긴 하던데요~
제가 좋아하는 4베이에 21층이 최저층!
서울분양에 RR이 나올 기회가 다시 있을까 싶다는!

그리고 거의 한강뷰가 나올꺼 같은 배치도에
제일 최강은 비규제 지역이라
1주택자 추첨 물량이 제일 많다는!!

구조한번 보시죠! 넘좋죠?


근데 고층이 많아서 그런지 평균 분양가가 17.6억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가격이죠ㅜㅜ
그래서 고민중이라는 ^^


3. 주변시세와 비교


주변에 신축이 별로 없어서
조금 멀더라도 광진구내 신축과 비교해보자면 e편한세상 광진 그랜드파크와 7월 입주 예정인 롯데캐슬리퍼파크 시그니처 정도와 비교할 수 있을 듯 한데요~!

e편한세상 광진 그랜드파크는 19년 분양시 고분양가 논란이 있었어서 미분양이 꽤 오래 갔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결론적으로는 더 올랐죠 ㅎ
실거래가는 최근 16.3억, 현재 시세는 17억 입니다(국평 기준)
 

 
롯데캐스리버파크시그니처는 7월 입주 예정인데요
현재 매물 시세는 더 비쌉니다.
 


국평기준 21억~
좀 더 고급스럽게 지어졌고 여기도 한강뷰 가능한 곳이긴한데.. 실거래는 아직 없는듯하네요. 참고 부탁 드려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