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트랑 여행 필수 3총사 (유심, 트레블월렛, 그랩)

일상/여행

나트랑 여행 필수 3총사 (유심, 트레블월렛, 그랩)

alis 2023. 6. 30. 14:34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나트랑 여행에 있으면 매우 유용한 3총사(+1) 에 대해 소개 시켜 드리겠습니다.

 

신문물 없이는 정말 어떻게 사나 싶어요. 너무 편리하더라구요!!

여러분들도 여행 가시기 전에 꼭 미리미리 체크하셨으면 좋겠어요.

와 넘좋죠.. 또 가고 싶네요..

 

1. 유심

처음에는 유심 vs 와이파이 도시락 중에 어떤걸 할지 고민했었는데요~

남편과 따로 다닐 일이 생길수도 있고 도시락은 좀 무겁고 가격도 유심대비 비싸서 결국 유심으로 결정했습니다!

네이버에서 검색해서 구매했구요,

여행기간이 8일이라 좀 애매해서 저는 비나폰 7일으로 하고 남편은 모비폰 15일 유심으로 구매했는데

(내돈내산...2개 합쳐서 배송비 포함 18,100원에 결제했네요 ㅎㅎ싸죠?)

간편하게 유심만 교체해서 정말 잘 썼습니다.

유심 종류가 많은데요 나트랑쪽 안터지는 유심이 있는 듯 하니 구매하실때 잘 보시면 될꺼 같아요.

* 제가 비나폰으로 썼는데~ 한국 돌아와서 한국 유심으로 교체하니까 나트랑때 찍었던 사진이 다 없어진거에요?!

정말 너무 깜짝 놀라서 다시 비나폰 유심끼니 사진이 돌아왔어요.. 왜 이런지 아시는분..(갤럭시 폰입니다..)

유심 버렸으면 진짜 기절했을 듯.. 혹시 같은 상황 경험하실수도 있으니 유심은 꼭 챙겨오세요~!!

 

2. 트레블월렛

트레블월렛은 요즘 많이들 쓰셔서 아실꺼에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나트랑에서도 아주 잘 됩니다!! 

그랩 및 일반 마트, 롯데 마트, 빈원더스, 리조트 등 일반 카드 결제하듯이 정말 유용하게 썼어요.

 

참고로 오프라인 카드 발급은 약 1주일 정도 소요되니 미리미리 신청하셔서 꼭 챙겨가세요.

앱에서 환율 모니터링 하시면서 슬금슬금 환전하시면 가서 도움이 될꺼에요^^

 

저희는 첫 숙소를 풀보드로(조,중,석식 포함) 했었어서 그거 믿고 베트남 동 환전을 하나도 안해갔어요.. 

트레블월렛에 동으로 환전해놓고 현금은 달러만 조금 가져가서 입국 후 리조트에서 환전했었는데요 

그랩에도 트레블월렛 연결해놓고 카드결제 되는곳이 의외로 많아서 막상 동 쓸일이 별로 없긴 하더라구요~!

베트남 동은 마지막 날 시내 갈때만 좀 쓴거 같아서,

현금이 필요하시면 트레블월렛 카드 가지고 가셔서 VP BANK 의 ATM기에서 출금하시거나

아니면 달러로 환전해가셨다가 현금 필요하시면 달러 김청,김빈에서 환전해도 될듯 합니다.

단 달러는 꼭 깨끗한 100달러로 환전하셔야 환전이 잘 된다고~! 하네요.

 

다녀와서 보니 트레블월렛 동이 좀 남아서 재환전했는데,

환전 수수료 없다고 했는데 계산해보니

남은 1,860,000동 기준으로 네이버에서 단순 환율으로 검색해봤을때보다 한국돈 1천원 정도 덜 들어온거 같아요.ㅋㅋ

뭐 이정도야.. 편리성은 정말 최고죠!

 

3. 그랩

그랩은 꼭 한국에서 깔아서 결제-트레블월렛 카드 까지 등록해놓고 가세요!

베트남에선 택시타면 잔돈 안준다고 하던데 트레블월렛 카드 등록해놓으면 자동결제라 너무 편해요~!

저희도 이동 때는 그랩 이용했는데 넘 좋더라구요.

한국에서 카카오택시 이용하는거랑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단 공항->숙소로 갈땐 그랩이 잘 안잡힌다는 후기를 봐서 저희는 늦은 저녁 비행기이기도 하고 아이가 있어서 미리 공항 리무진 예약하고 갔는데 넘 편리했어요

(이것도 날잡아서 후기 남기겠습니다!)

 

* 추가로 배달K라는 어플도 있는데요~

저희도 깜란 리조트에서 배달이 필요할까봐 설치해갔는데.. 막상 그때는 마트 배달이 안되어서 아쉬웠었어요

그래서 남편이 그랩을 이용해서 근처 마트에 다녀오긴 했는데 배달 되었으면 이용했을꺼 같아요.

* 오늘 자 6/30일 기준으로 한번 다시 검색해보니 지금은 깜란 지역 배달 되는 A마트 배달 하시네요 ㅎㅎㅎ

배달비가 있긴 하지만 다녀오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다는 점!! 후기도 좋더라구요! :

그 외에도 한식집, 치킨집 등 음식점 등이 있는데 가게 사정에 따라 배달을 했다가 배달을 잠시 중지했다가 하는거 같아요~!

 

감사합니다.

 

 

 

 

 

반응형